신한대학교

교육

Department of Media & Mass Communication미디어 언론학과

‘저널리즘 감각’을 갖춘 콘텐츠생산인재를 배출하는 미디어 언론학과
정보소비자와 ‘공감’(共感)하기 위한 ‘저널리즘적 감각과 감수성’의 함양을 기초적인 교육목표로 삼아,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무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는 학과입니다.

학과홈페이지 바로가기 목록보기

학부·학과 소개

우리 학과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콘텐츠를 생산하는 인재의 양성을 주된 교육목표로 삼아, 신문사, 방송사, 출판사, 영상프로덕션, 광고 및 홍보대행사, 잡지사 등에서 요구하는 소질과 능력을 배양합니다. 언론을 비롯한 각종 미디어콘텐츠의 생산과 유통, 소비에 관심을 가지고 이 분야에 진출할 뜻을 가진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저널리즘적 감각 키우기 기반 교육

현장 중심적 수요자 기반의 교육

지역사회의 문화 공간 관광 콘텐츠를 포트폴리오화 하는 교육

졸업 후 진로
  • 신문기자, 방송기자, 잡지기자, 사보(社報)기자
  • PD, 방송작가, 시나리오작가, 촬영감독, 광고기획자, 출판기획자
  • 콘텐츠 제작 및 경영분야의 전문가
학년 1학기 2학기

1학년

미디어 입문론, 신문읽기, 설득커뮤니케이션, 영상제작의 기초, 문장연습

인문사회 텍스트 읽기, 영상편집의 실제, 신문편집과 제작 실습, 광고학개론, 방송학개론, 대중영화의 이해

2학년

취재보도론, 토론과 화법, 광고카피실습, 출판론, CG와 그래픽, 대중문화의 이해

언론윤리와 법제, 방송화법과 리포팅, 드론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실습, PR, 미디어 글쓰기, 미디어 발달사

3학년

혁신적 미디어 기획화 표현, 방송콘텐츠의 이해, 홍보문장연습, 기획기사쓰기, 영상제작실무

테크놀로지 IMC 실습, 지역다큐멘터리 제작, 매체산업론, 언론문장연습, 미디어진로세미나, 광고홍보기획실습

4학년

영상 커뮤니케이션론, 시사현안세미나, 스피치와 프레젠테이션, 데이터저널리즘의 이해와 실습

지역언론과 문화,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특강, 출판창업 캡스톤디자인, 사회트렌드 읽기

회원구분 선택

로그인

취소